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총밍입니다.

해장에 최고의 음식
" 방가삼대 "
얼큰한 뼈해장국 탕정본점
소개드립니다.

천안 불당에서 차타고 15분정도 달리면
외진곳에 방가삼대라는 큰 간판이 보입니다.

주차장도 넓고, 시골에 건물이 위치하여
넓찍하게 편안하게 먹기 좋은 곳이다.

근처 삼성 다니는 친구의 소개로 알게된곳
해장할때 꼭 여기로 온다고 한다.

뼈해장국맛은 기본이고 무생채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오시고,
무생채만 사가시는 분들도
많다고 한다.

큰 간판!! 방가삼대 얼큰한 뼈해장국!!
건물자체가 크고 내부 식당도 굉장히 넓다.

입구에 가격표가 부착되어 있다.
아무래도 뼈해장국집이니까
순두부나 부대찌개는 눈에 안들어온다ㅎㅎ.

뼈해장국 가격은 시골에 위치한 곳에
비해서는 싼 가격이 아니다.

가격측면에서는 부담스러운 한끼라고 생각한다.
몇년 사이에 물가가 왜이렇게 올랐지..ㅜ

문을 열고 들어가면 입구에 손소독제이 있다.
아무래도 요즘 코로나가 유행이다보니 손소독제를
갖다 놓으신것 같다.

다들 밥먹기전 손소독합시다!!
센스있는 부분이다~~

들어가기전 주의할점은 신발을 벗고
들어가셔야 됩니다~

제가 실수로 신발을 신고 들어갔다ㅎㅎ
일하시는 직원분들이 다들 웃으셨다ㅎㅎ
벗고 오세요~~

뼈해장국에는 매운맛을 선택할수 있다.
나는 중간맛으로 주문을 했다!!

가장 유명하다던 무생채!!
혼자 갔었는데 특히 무생채는 엄청
푸짐하게 주셨다.

한입먹었는데 밥이랑 먹으니까 정말 맛있었다.
약간 새콤해서 그런지 입맛을 돋운다.

반찬은 언제든지 리필할수 있게 셀프바가 있다.
눈치안보고 먹고싶은 만큼 먹으면 된다.

양파절임 이건 그냥 아는맛ㅎㅎ
고기먹을때 양파랑 먹으면 딱이다^^

김치. 김치는 솔직히 별로였다.
약간 흐물흐물한 식감..

김치는 손이안간다.
무생채가 맛있으니 그걸로 만족하자ㅜ

우측에 테이블마다 들깨가루가 있으니
취향대로 넣어 먹으면 된다

이건 고기 찍어먹기용. 특별한 맛은 없었다.
그래도 눈앞에 있으니 나도모르게 찍어먹게된다.

와 고기 한덩이 정말 크다.
크기는 정말 인정인정!

저만한 고기가 딱 3덩이 나오는데
살이 많아서 먹다보면 배가 부르다.

밥에 고기에 무생채랑 같이 먹으면
삼합 저리가라다~

살도 잘발라진다. 푹 삶아서 나오기 때문에
고기 질은 좋은것 같이 보였다~

딱히 고기의 잡내같은건 없었는데, 국물을 한입
먹었는데 약간의 향신료 비슷한 냄새가 난다.

약간 나는거라 못먹거나 거부할정도의 느낌이 아닌데 그 냄새때문에 국물이 확 땡기지는 않았다.

고기양에는 놀라고 국물맛에 놀라고ㅎㅎ
조금 아쉬운 부분이다.

[ 방가삼대 리얼 후기 ]
무생채는 정말 맛있었고 국물에 넣어서 먹어도 괜찮을 것 같다. 직원들도 친절하신것 같다

뼈해장국은 정말 양이 많다
푸짐한 고기가 가장 큰 장점일것 같다.

국물맛은 평범하진 않았고
보통맛임에도 약간 맵다.

결론은 내입맛에는 보통이었다
엄청난 맛집은 아니라고 생각했다.

아무래도 9,000원의 가격 기준에
맛을 평가하자면 또 방문을 할지는 의문이다.

사람마다 입맛은 틀리니~
그래도 체인점이라 대다수 사람들은
좋아하지 않을까? ㅎㅎ

모두들 술마시고 해장은
따끈한 뼈해장국으로 합시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