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조 본전 돼지국밥

 

 

주소 :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3동 1200-6

전화번호 : 051-441-2946

 

명절 처가집 부산으로 GOGO!

집에서 밥만 먹다고 자고 먹고 자고 반복하다가

 마지막날 시간을 내서
부산 맛집 투어!

부산에 무슨 맛집이 있을까 고민하다....역시 부산하면 생각나는 건 국밥뿐!!

인터넷 검색해보니 부산역 근처 본전돼지국밥이 진짜 맛집이라고 하는 정보 획득.

부산역 근처에 위치하여 돼지국밥 먹으로 오는 사람들이 많은듯 보인다.

간판 원조 본전 돼지국밥 확인완료!! 평일 11시쯤 도착했는데 앞에 10명정도 줄서있어서 정말 맛집이구나 생각했어요.

다행이 국밥집이라 그런지 테이블 회전 속도가 빠르더라구요!! 10분정도 기달렸는데 들어오라고 하시네요

지하에도 자리가 있는듯 보였어요 앞에 줄서있던 단체 손님들은 지하로 갔어요~

 

 

자리에 앉자마자 부추겉절이, 김치, 마늘, 양파, 고추가 나오고 조그마한 그릇 두개를 주시네요.

사이드에 쌈장과 새우젓이 있길래 개인 먹을만큼 덜어 드시면 됩니다!

양파 겉절이 준다는 카페글을 보았는데 저희는 못받았어요ㅠㅠ

주문은 와이프랑 각 돼지국밥 1개씩 시키고 순대 1접시 주문완료했습니다.

돼지국밥은 8,000원이고 순대 1접시도 8,000원입니다. 순대는 메뉴판에 없으니 참고하여 시키세요!

 

 

15분 정도 기달리다가 드디어 국밥이 나왔네요. 국밥의 시간적인 부분은 다소 실망적은 ㅎㅎ.. 건더기가

안보였어요.. 양이 작나?? 생각하다가 숟가락으로 아래부분을 뒤적거리다 보니 살코기가 많이 있네요~

 

국물 한숟갈 먹었는데..와...이건 머지... 엄청 시원하면서도 간도 딱 맞고, 묵직한 국밥 느낌 보다는 가벼운면서도

단단한 느낌이네요. 이런 국물의 국밥은 정말 살면서 처음먹어 보는 맛이었어요.

바로 국물에 밥을 투하했습니다!!

 

 

순대도 국밥과 거의 동시에 나왔어요. 유관상으로는 손수 만든 느낌이었습니다. 한입 먹는 그맛은 맛있다고 느꼈는데

몇개 먹다보니 손이 안가네요.. 특별한 맛은 아니고 그냥 맛있는 순대맛이었어요.. 병천순대가 더 맛있어요 ㅎㅎ

사실 먹다보니 와이프랑 순대시킨거 후회했어요...국밥만 먹어도 배가 이렇게 부를줄 몰랐거든요..

개인적으로 엄청 대식가 아니시면 국밥만 시켜서 집중해서 드시는거 추천드릴께요~~

 

 

배가 터질것 같지만 음식을 남길수 없기에 순대 조금남긴거 빼고는 다 배속으로 해치웠습니다.

너무 배불르다보니 잠도오고.. 역 맞은편에 걷는 곳이 있더라구요.. 차이나 타운도 있고 길을 따라서

쭉 올라가다 보니 케이블카도 보이고~ 조금더 올라가서 사진을 찍었는데 정말 부산의 모습이

한눈에 보이네요~~ 정확한 장소 이름은 모르겠지만.. 여기 사람들이 되게 많이 오는 곳이더라구요!!

관광명소까지는 아니지면 그정도 괜찮은 곳? ㅎㅎ

 

 <솔직 후기>
가격은 8,000원으로 다소 싸지는 않은 느낌.
먹어보니 돈 아깝지 않고 진짜 맛있다..
국밥장인으로써 진짜 인정!!
기달려서 먹어도 후회 안함.

기달리시기 싫으신 분들은 일찍 오시거나 평일 추천드려요!!
BUT, 순대 한접시는 다소 실망!!

대식가 아니시면 굳이 시키지 마시길~ 
김치는 짠편이지만 국밥과 조합이 최고!!
리필 가능
부추 겉절이는 너무 맛있다.
국밥에 넣으면 더 Good!!

'맛집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산맛집 꽁당보리밥  (2) 2020.02.03
천안맛집 종로제면소  (2) 2020.02.03
천안 배달맛집 국물두루치기  (0) 2020.02.02
천안 만두 맛집 이고집 만두  (0) 2020.02.02
천안아산맛집 이대장 칼국수​  (0) 2020.01.27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