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맛집/맛집

아산맛집 꽁당보리밥

총밍 2020. 2. 3. 23:09

꽁당 보리밥

 

 

장소 : 충남 아산시 배방읍 북수로 58

전화번호 : 0507-1436-3669

 

와이프랑 2년전 파주에서 같이 토익시험 본
기억이 생각난다.
그때 결과도 좋았던것 같은데ㅎㅎ
이번에도 같이 시험보기로 한날이었다.
결과를 떠나서 함께 한다는게 정말 행복한것 같다.
오전에 200문제에 집중한 후 허기가 졌는지..
배가 많이 고프다~ 한식이 정말 땡기는 날이다.
주변 음식점도 많이 없었지만 한곳 찾은곳!!
다행히 가게 앞 주차도 잘했다~
안에 들어서니 다양한 연령대 사람들이 정말 많다^^ 맛있다는 얘기겠지~~

추억의 꽁당 보리밥 간판 찰칵!!

옛날 할머니댁 벽돌집 느낌이 많이 드는 곳이다!

 

크. 눈으로만 봐도 건강한 음식 느낌!!
냄새도 너무 좋고 음식도 다양하다^
나는 특히 뷔폐음식을 좋아하는데
다양한 음식을 먹을수 있어서ㅎㅎ
여긴 다양하면서 음식도 고급지다^^

 

매번 치킨, 피자, 튀김, 술, 이런것만 자주 먹다가

특유의 한국 전통 음식을 먹으니 소화가 잘되는 느낌이 든다!!

 

이게 간판에 적힌 옹기 보리바압~~
다들 아시죠? 안에 밥 푸고 난후 뜨거운 물 넣어서 뚜껑닫기 스킬~

뚜껑이 살짝 깨져 있는데 이런게 더 정이가는 포인트!!

 

 보쌈이 있는데 내가 평소에 먹던 보쌈고기와는 거리가 멀다. 비계부분은 전혀 없고 모두 살코기!!
한점은 정말 맛있었는데 두점은 턱아팠다는..솔직히 저 고기는 질기네요!!
와이프는 손도 안댔다ㅎㅎ

다이어트에 좋은음식이 아닐까 생각된다!! 찔기고 한점먹으면 배가 부른 느낌이 들었다~

 

간고등어 아시죠? 밥 한숟가락에 짭조름한 고등어 손으로 찢어서 한덩이 위에 올려 입으로!!
밥에 찬물말아서 같이 먹어도 증말 조합 쵝오^^
고등어는 정말 밥도둑 반찬이다~ 어릴때 바닷가 근처에서 태어나 생선많이 먹었던 생각이 난다.

 

된장찌개인줄 알았는데 한입먹으니 청국장인게 틀림없다. 보리밥에 청국장은 찰떡궁합이다.
겉으로는 두부올라간 간단한 요리처럼 보이지만 된장에 내공이 있으신듯 보인다~

청국장은 언제먹어도 맛있고..집에서 요리하기에는 냄새때문에 해본적이없는데

식당에서 먹으니 여러가지로 편한것 같다.

 

보리밥에 콩나물, 배추, 무생채 등등 위에 보이는 나물 넣고 고추장 그리고 참기름 넣어서 비비면 겜끝이죠? 다들 아시겠지만 비빔밥 한입에 간고등에에 청국장 한입!!
건강식에 맛까지 일석이조~^^

[ 리얼 후기 ]
아점으로 먹기에 최고의 음식이라 생각한다.
보리밥 : 보리밥은 보리밥이다.
간고등어 : 밥 또는 물에 말아서 캬~ 이건 매우 옳다
보쌈 : 겁나 질기다. 비계가 없다. 턱아프다. 2점까지는 맛있게 먹을수 있을듯
청국장 : 속에 재료가 풍부하고 구수하다. 맛있다!

마무리로 나가기 전에 식혜를 드실 수 있어요!! 무료^^

저는 참고로 2번이나 먹었네요~ 따로 나가서 콜라드실필요 없습니다.

 

생선 특유의 비린내, 청국장의 구수한 냄새등 냄새에 민감하신 분들은 아주 조금 힘드실수 있지만 건강식 드시고 싶은 분들 꼭 강추!!
저녁에 술드실려면 점심은 건강하게 먹읍시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