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직장인 중국어

차이홍 Biz 빨강

"

 

중국어에 전혀 관심 및 연관이 없는 내가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었다.

많은 검색 및 주변 사람들의 말을 들어보니

완전 완전 기초분들에게 차이홍이
괜찮다는 말을 듣고바로 시작!!
가격은 조금 부담스럽다. 학습지가 왜케 비싸지 할정도인데..중국인 선생님이 집에 오는 장점이 있다는점!!
직장인들이 주로 처음시작하는 차이홍 Biz 빨강!!

 

 

 

 

 

표지는 맘에 들고 먼가 좀 기초적인 느낌이라 가까이 갈수있는 느낌! 어렸을때 눈높이 책 느낌

 

 

 

 

XUEXI 에서는 성모부분을 만화를 통해 알려준다
처음 시작할때는 성모,운모,성조를 선생님이 가르쳐주신다.
특히 성조가 처음에 너무 어려웠던 것 같다.
제 담당 선생님은 발음이 조금만 이상해도 넘어가지 않고 확실히 잡아주셨다.
그 부분은 1대1로 하는 차이홍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LIANXI 부분은 연습문제를 푸는 단계이다. 불편한점은 책에 있는 QR코드 인식을 통하여 문제를 풀 수 있다. 문제마다 QR코드가 있어서 상당히 불편!! 문제는 아주쉽다ㅎㅎ

BUBUGAO 부분은 단어를 좀더 보강하면서 중국어 문장구조를 알려주는 부분!! 매우 유용함^^

SHUO YI JU는 만화가 나오고 한마디 인사말이나,기타 등등ㅎㅎ
예를 들면 你好,再见,认识你很高兴

 

 

 

 

선생님이 숙제를 참 많이내주신다.
1주일에 1번 만나는 거라 부담되는 숙제는 아니지만ㅎㅎ.자꾸 하루 전날 하게된다.
발음 녹음, 한쯔 10번씩 받아쓰기, 책 숙제 뿐만 아니라 핸드폰으로 차이홍 홈페이지 접속해서 복습강의를 꼭 이수해야 한다는점.
출퇴근할때 복습강의듣기는 불편.. 대략 1분에 한번씩 페이지를 넘겨조야됨..
빠른 개선이 필요해 보였다

 

 

<리얼 후기>
장점 :
1) 발음을 정확히 잡을 수 있다는 장점
2)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안성맞춤
3) 선생님이 집으로 오시니 효율적
4) 회사 회식이 있을시 날짜변경 가능
5) 스트레스 없이 편하게 할수있음

단점 :
1) 차근차근 나가기때문에 진도가 다소느림
- 저는 주황1단계 총 3개월 배우고 그만둠
2) 가끔 선생님 위주로 시간을 잡아야됨.
- 약간 황당ㅎㅎ 저녁11시에오심..핵피곤ㅜ
3) 보통학원 2주분량 2달 걸림.(대략)
4) 솔직히 비싸다는 느낌이 계속 들었다.
(주1번씩 달에 4번 총 4시간..물론 돈을 더 내면 시간추가 가능..)

- > 결론, 차이홍을 하면서 중국어가 어렵게만 느껴지던 나에게 앞으로 다가갈수 있었다.
요즘은 새로운 방법으로 공부를 하고 있고 중국어 공부가 즐겁다.
무리하지않고 꾸준히 하려고 한다~

하지만 결국 중국어 언어라는것은 속도도 굉장히 빠르고

영어보다 더 많은 공부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느린 진도 방법은 빠르게 성과는 내기위한 어른들에게는

조금 답답할수 있다고 생각한다.


다들 각자의 목표에 따라 자신에 맞는 공부법이 틀리듯

목표에 맞게 알맞는 플랜을 세우고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대입시키는 것이 가장 훌륭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된다!

 세상에는 여러가지 공부법이 존재하는 것 같다!!
다들 포기하지 마시길 짜요~

 

我喜欢学汉语。我会更努力的!!

댓글
공지사항